워드프레스에 구글 애드센스 쉽게 달기 – WordPress + Google Adsence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면서 용돈벌기로 애드센스를 붙이고 싶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돈벌이에 관심이 없어도 디지털마케팅, 애드테크에 관심이 있고 배우고 싶다면 커리어 발전을 위해서 경험삼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런데 워드프레스에 구글 애드센서를 붙여서 광고를 내보내고 수익을 얻는 것은 개발자나 엔지니어에는 아주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하지만 경험이 없고 개발 지식이 없으면 일반인에게는 어렵고 복잡한 것은 여전합니다.

하지만 그걸 매우 쉽게 해주는 구글의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나온지 오래되지 않았어요.

바로 “구글 사이트킷” 입니다.

구글의 사이트킷 Google Sitekit

구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킷이라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최근부터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매우 손쉽에 구글애드센서, 검색 콘솔, 구글 어낼리틱스까지 한 번에 붙일 수 있습니다.

https://sitekit.withgoogle.com/

설치법

다른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법과 같습니다.

  1.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에서 플러그인으로 들어가기
  2. 플러그인 새로 추가를 선택
  3. 플러그인 검색 “Google Site Kit”
  4. 플러그인 설치

설치하고 나면 간단하게 구글 인증을 통해서 애드센스, 구글어낼리틱스, 검색 콘설과 연동을 해주고 광고노출을 위한 신청화면까지 자동으로 이어주기 때문에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나며 다음과 같이 왼쪽에 메뉴가 보입니다.

좋은 점

  • 연동할 때 구글 어낼리틱스코드를 넣거나, 애드센스 코드, 검색 콘솔을 위한 작업을 전혀하지 않아도됩니다.
    알아서 거의 다 해줍니다. 매우 편하지요.
  •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위치 자동”을 선택하면 거의 모든 광고 위치에 광고가 다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 방문자 통계와 검색어를 통해서 들어온 사람들의 통계, 페이지 통계가 모두 잘 잡힙니다.

나쁜 점

  • 방문객이 블로그를 볼 때 광고가 너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여러 종류의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서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몇개의 유형, 특히 아래에서 위로 튀어나오는 토스트광고는 해제해주거나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너무 안좋게 만들어서 블로그에 더 이상 방문을 안할 수 있으니까요.
  • 메뉴가 많고 연동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으면 설정할 때 혼동하기 쉽습니다.
    구글의 플랫폼은 종류가 너무 많고 매우 복잡합니다. 사용법도 쉽지 않고 배우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과 연동을 할때 이런 것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혼동하기 쉽습니다.

Author: G해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