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해킹? Growth Hacking

그로스 해킹은 최근에 생긴 용어입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Growth_hacking

위키피디아에 정의가 잘 되어 있지만 조금 쉽게 설명면 그로스 해킹은 스타트업과 같은 급진적인 성장이 필요한 회사를 위해서 온라인 마켓팅 기술을 사용해서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은 홍보, 가입, 방문 고객수 유치, 정기 지불 고객 확보에 대한 일정 수치를 목표로 활동하는데 배너 광고같은 애드테크나 디지털 마켓팅, 사용자 데이터 교환, 이메일 마케팅, SNA 마케팅 기술을 사용하고 해킹 처럼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사용해서 앞서 말한 목표를 맞춥니다.

이미 안정화단계에 넘어간 회사보다는 새로 생긴 쇼핑몰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 부터 신규 게임과 신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같은 것들이 그로스 해킹의 대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떤 쇼핑몰이 새로 생겼다면 그 쇼핑몰을 홍보하고 회원으로 가입하도록 유도해서 실제로 가입하게 하고 구매도 하게 만들어서 쇼핑몰을 성장시켜주고, 어떤 온라인 게임을 새로 만든 스타트업이 자사의 게임을 홍보하고 사용자를 끌어 모으고 싶다면 SNA나 이메일 마케팅, 검색엔진 마케팅, DMP 등을 애드테크 솔루션을 이용해서 사람들이 온라인게임을 설치하고 인앱구매도 하고 해서 게임이 성공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과 같은 것이 그로스 해킹입니다.

요약해서 말하면
그로스 해킹은 온라인 마켓팅 솔루션을 잘 사용하고 효율높은 마켓팅 기법, 좋은 아이디어를 균형있게 활용하는 스타트업의 성정을 위한 마켓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